찬양 : 보라 너희는 두려워 말고 https://www.youtube.com/watch?v=ItV9tunJjkU

 

[본문]

1 여호수아가 죽은 후에 이스라엘 자손들이 여호와께 물었습니다. “우리를 위해 누가 먼저 올라가 가나안 사람들과 싸워야 합니까?” 

2 여호와께서 대답하셨습니다. “유다 지파가 갈 것이다. 내가 이 땅을 그들 손에 주었다.” 

3 그때 유다 지파가 그 형제 시므온 지파에게 말했습니다. “우리와 함께 우리의 몫이 된 땅으로 올라가 가나안 사람들과 싸우자. 그러면 우리도 너희의 몫이 된 땅에 너희와 함께 가겠다.” 그리하여 시므온 지파가 그들과 함께 갔습니다. 

4 유다 지파가 올라가자 여호와께서는 가나안 사람들과 브리스 사람들을 그들 손에 넘겨주셨고 그들은 베섹에서 1만 명을 무찔렀습니다. (사사기 1장 1~4절)

 

[관찰]

하나님이 세우신 지도자 모세, 여호수아가 모두 죽었지만 이스라엘백성은 모든 일에 앞서 하나님께 여쭤보는 거룩한 습관은 놓치 않았습니다. 가나안과의 전쟁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걱정할 때 하나님께서 유다지파를 지목해주셔서 그들이 전쟁을 이끌게 하셨고 함께할 시므온 지파를 붙여 주셨습니다. 

 

[적용]

비록 하나님이 세우신 지도자가 없지만 깨어 있는 믿음의 사람들이 있다면 동일하게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그분의 뜻대로 살아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내가 직접 그 음성을 듣지 못할지라도 주변에 하나님과 소통하며 거룩하게 살아가는 분이 있다면 그분을 통해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기도]

하나님! 영적으로 깨어 있는 주의 백성이 되게 하시며 믿음의 동역자들과 교제하며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을 깨달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유다 지파, 시므온 지파가 협력하여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했던 것 처럼 믿음의 사람들과 함께 주의 사명 기쁨으로 감당할 수 있게 지켜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