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주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 https://youtu.be/ao2y_MEQ_ik?t=3814

 

[본문]

11 내가 살 날은 이미 다 지나갔다. 계획도 희망도 다 사라졌다.

12 내 친구들의 말이 '밤이 대낮이 된다' 하지만, '밝아온다' 하지만, 내가 이 어둠 속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는 것을, 나는 알고 있다.

13 내 유일한 희망은, 죽은 자들의 세계로 가는 것이다. 거기 어둠 속에 잠자리를 펴고 눕는 것뿐이다.

14 나는 무덤을 '내 아버지'라고 부르겠다. 내 주검을 파먹는 구더기를 '내 어머니, 내 누이들'이라고 부르겠다.

15 내가 희망을 둘 곳이 달리 더 있는가? 내가 희망을 둘 곳이 달리 어디 있는지, 아는 사람이 있는가?

16 내가 죽은 자들이 있는 곳으로 내려갈 때에, 희망이 나와 함께 내려가지 못할 것이다. (욥기 17장 11~16절)

 

[관찰]

욥은 고난과 친구들의 정죄 속에서 삶의 희망을 점점 잃어갔습니다. 자신이 의지할 사람이 세상에 없다는 사실, 하나님 조차 나의 기도에 응답하시지 않는다고 느끼며 차라리 주님이 자신을 빨리 데리고 갔으면 하는 생각을 갖었습니다. 

 

[적용]

오랫동안 코로나로 위축된 신앙생활을 하다보니 영적인 자신감이 점점 줄어드는 느낌이 듭니다. 다시 예전 처럼 열정적으로 사역할 수 있을까? 믿음의 동역자들과 영적인 기쁨을 누리며 깊은 교제를 할 수 있을까? 직장동료에게 하나님을 믿으라고 복음을 전할 수 있을까? 

모든 질문에 확실하게 답을 할 수 없는 자신을 보며 영적인 침체 가운데 빠져있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도]

주님 영적인 침체기를 겪고 있는 저와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다시금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며, 주님이 주신 사명으로 뜨거운 가슴을 가지고 사역하는 그날이 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교회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지켜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