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누군가 널 위해 기도하네 https://youtu.be/W3KElVsukPU

[본문]
21 그 말을 듣는 사람들은 다 놀라서 말하였다. "이 사람은, 예루살렘에서 예수의 이름을 부르는 이들을 마구 죽이던, 바로 그 사람이 아닌가? 그가 여기 온 것도, 그들을 잡아서 대제사장들에게로 끌고 가려는 것이 아닌가?"
22 그러나 사울은 더욱 더 능력을 얻어서,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증명하면서, 다마스쿠스에 사는 유대 사람들을 당황하게 하였다.
23 여러 날이 지나서, 유대 사람들이 사울을 죽이기로 모의하였는데,
24 그들의 음모가 사울에게 알려졌다. 그들은 사울을 죽이려고, 밤낮으로 모든 성문을 지키고 있었다.
25 그러나 그의 제자들이 밤에 사울을 광주리에 담아서, 성 바깥으로 달아 내렸다.
26 사울이 예루살렘에 이르러서, 거기에 있는 제자들과 어울리려고 하였으나, 그들은 사울이 제자라는 사실을 믿을 수가 없어서, 모두들 그를 두려워하였다.
27 그러나 바나바는 사울을 맞아들여, 사도들에게로 데려가서, 사울이 길에서 주님을 본 일과, 주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신 일과, 사울이 다마스쿠스에서 예수의 이름으로 담대히 말한 일을, 그들에게 이야기해 주었다.
28 그래서 사울은 제자들과 함께 지내면서, 예루살렘을 자유로 드나들며 주님의 이름으로 담대하게 말하였고,
29 그리스 말을 하는 유대 사람들과 말을 하고, 토론을 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유대 사람들은 사울을 죽이려고 꾀하였다.
30 신도들이 이 일을 알고, 사울을 가이사랴로 데리고 내려가서, 다소로 보냈다 (사도행전 9장 21~30절)

[관찰]
사울이 변화된 후 그는 예수를 따르는자를 잡으려했던 열정을 예수를 전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갑자기 변화된 그의 모습을 보며 이중첩자는 아닐지 많은 제자들이 의심을 하였지만 바나바는 바울이 어떻게 예수님을 만나고 변화됐는지 이야기를 듣고 그를 제자들과 함께 지낼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적용]
하나님의 사람은 스스로 만들어지지 않고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지원으로 세워진다는 사실을 오늘 본문을 통해 보게 됩니다. 예수님, 아나니아, 바나바, 죽을 위험에서 도와준 제자들… 사울이 바울 되기 까지 믿어주고 지원해준 사람들이 있었기에 위대한 사도가 되었던 것 처럼, 한영혼이 변화되어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것이 얼마나 큰 가치가 있는지 기억해야겠습니다.

[기도]
한영혼을 바라보는 예수님의 시선을 갖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지금이 모습이 아니라 하나님이 빚으시고 인도하실 미래의 모습을 보며 내가 만나는 영혼들을 소중하게 여기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