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주 여호와는 광대하시도다 https://www.youtube.com/watch?v=1egO7QPD83o&t=2334s

 

[본문]

1 하나님 앞과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을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분의 나타나실 것과 그분의 나라를 두고 내가 엄숙히 명령한다. 

2 너는 말씀을 전파하여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써라. 끝까지 오래 참고 가르치며 책망하고 경계하고 권면하여라. 

3 때가 오면 사람들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않고 오히려 욕심을 따라 귀를 즐겁게 하는 말을 하는 스승들을 많이 모아들일 것이다. 

4 또 그들은 진리에서 돌이켜 허황된 이야기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5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임무를 다하여라. 

6 나는 이미 부어 드리는 제물과 같이 제물로 드려졌고 세상을 떠날 때가 되었다. 

7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경주를 마치고 믿음을 지켰다. 

8 이제 나를 위해 의의 면류관이 준비되었으니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날에 내게 주실 것이다. 그리고 나뿐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다. (디모후 4장 1~8절) 

 

[관찰]

세상은 메타버스, AI, 비트코인, 오징어게임 등 사람들의 마음과 관심을 사로잡는 주제들로 가득합니다. 세상 속에 살면서 말씀에 관심을 두고 살아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것이 가장 중요함을 다시금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쫓았던 명예, 권세, 원칙들이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아무런 소용이 없었던 것을 뼈져리게 느꼈던 바울이기에 더욱 자신있게 말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적용]

직장에서 맡은 일을 집중해서 열심히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속에는 복음 중심이 되고 언제든 복음을 기준으로 생각하고 판단하고 말하려는 노력의 중요성을 오늘의 말씀을 통해 다시금 새겨 봅니다. 이땅에서 맡겨진 삶을 살아가는 동안 끝까지 선한 싸움을 하며 믿음을 지켜가는 그리스도인이 되길 소망합니다. 

 

[기도]

주님~ 

길고 긴 인생의 여정 가운데 매일매일의 삶이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있기를 소망합니다. 특별히 오늘 하루도 마음 속에 복음을 품고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