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나를 지으신 주님 https://youtu.be/FT16zcS4x2g?t=1351

 

[본문]

27 부자가 대답했다. ‘그렇다면 제발 부탁입니다. 나사로를 저희 아버지 집으로 보내 주십시오. 

28 제게 다섯 형제가 있으니 그들이 이 고통스러운 곳으로 오지 않도록 나사로가 가서 경고하게 해 주십시오.’

29 아브라함이 대답했다. ‘그들에게는 모세와 예언자들이 있으니 그들의 말을 들으면 될 것이다.’ 

30 부자가 말했다. ‘아닙니다. 조상 아브라함이여, 누군가 죽었던 사람이 가야만 그들이 회개할 것입니다.’ 

31 아브라함이 그에게 말했다. ‘그들이 모세와 예언자들의 말을 듣지 않는다면 비록 죽은 사람들 가운데 누가 살아난다 해도 그들은 믿지 않을 것이다.’” (누가복음 16장 27~31절) 

 

[관찰]

부자는 나사로가 아브라함 곁에서 평안히 있는 모습을 보며 자신의 다섯 형제들에게 죽음 이후의 심판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어 나사로를 그들에게 보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이에 아브라함은 모세와 예언자들의 말(구약 성경), 죽었던 사람이 살아난 사건(예수님의 부활→ 이후 신약성경에 기록)을 믿지 않으면 아무리 나사로가 형제들에게 경고의 메세지를 전하더라도 믿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적용]

하나님의 영감으로 쓰여진 성경,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과 부활은 우리에게 주신 가장 확실한 증거인데 또 다른 증거를 구하는 세대에게 주시는 메세지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수님이 병자를 고치시고, 귀신들린 자를 깨끗게 하시고, 오병이어로 수 만명을 먹이시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뒤 부활한 모습을 제자들과 수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셨지만 믿지 않는 사람들은 또 다른 이유를 들어 거부하였습니다. 

2000년 전이나 지금이나 사람들은 또 다른 증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증거가 부족해서 믿음이 생기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영적인 문이 열리지 않아 성경을 바라보지 못하고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하고 있습니다. 믿음이 생기지 못한 이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필요합니다. 세상의 메세지가 그들을 현혹시키고 이땅에서의 성공을 쫓아 살아가는데 모든 힘과 에너지를 쏟고 있기에 사람의 힘과 지혜로(논리) 설득하는게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하실 수 있으신 분이니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으로 그들을 위해 기도해야겠습니다. 

 

[주님]

주님을 아직 모르는 이들을 긍휼히 여겨주소서. 그들에게 나사로에게 허락하셨던 열린 마음과 주님을 볼 수 있는 영안을 열어주소서. 주님의 은혜 없이는 그들의 눈을 가리는 비늘을 걷어낼 수 없사오니 주님께서 바울에게 역사하셨던 것 처럼, 주를 믿지 않는 이들에게 역사해주세요. 특별히 자녀 세대가 주님을 알지 못하고 자라나는 비율이 높아져가는데 아이들과 이들의 부모님들을 깨워주시고 성경을 보게 하시며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을 믿게 하여 주소서. 세상이 아닌 주님을 의지하며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