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주님 말씀하시면 https://youtu.be/QP9iqq-FYJ8?t=491

 

[본문]

20 바리새파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가 언제 올 것인지 물어보자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하나님 나라는 눈으로 볼 수 있는 모습으로 오지 않는다. When the kingdom of God would come? 

21 또한 ‘보라. 여기에 있다’ , ‘보라. 저기에 있다’ 하고 말할 수도 없다. 하나님 나라는 너희 안에 있기 때문이다.” Because the kingdom of God is in your midst.

(누가복음 17장 20~21절) 

 

[관찰]

바리새인들은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것을 정치적 회복(이스라엘이 로마로 부터 독립되어 다윗왕 때와 같은 시대로 돌아가는 것)의 의미로 예수님이 여쭤보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에 예수님은 그들이 원하는 답이 아니라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 마음속에 임하는 것이라고 답하셨습니다. 눈으로 볼 수 있거나 찾아갈 수 있는 곳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 임하시면 그때 우리 마음 속에 하나님 나라가 펼쳐진다는 의미로 말씀주셨습니다. 

 

[적용]

예배를 드릴 때 기쁨이, 믿음의 형제/자매들과 교제할 때 은혜가 넘치는 시간이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는 것임을 오늘 본문을 보며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이땅에서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천국에서 주님과 함께 하는 삶과 연장선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며 오늘 하루도 주님이 내 마음에 오셔서 일하시는 경험을 하길 소망합니다. 

 

[기도]

주님~ 자녀들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기쁨을 알고 사모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아직은 어리고 그 기쁨을 경험해보지 못하였지만 주님께서 주님의 때에 우리 아이들을 만나주시고 주님과 동행하는 길을 사모하며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