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우리 보좌 앞에 모였네 https://youtu.be/QP9iqq-FYJ8?t=5311

 

[본문]

9 여러분은 불의한 사람이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을 알지 못합니까? 속지 마십시오. 음행하는 사람이나 우상을 숭배하는 사람이나 간음하는 사람이나 남창이나 동성연애를 하는 사람이나 

10 도둑이나 탐욕을 부리는 사람이나 술꾼이나 남을 헐뜯는 사람이나 속임수로 남을 해롭게 하는 사람이나 약탈하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지 못할 것입니다. 

11 여러분 가운데도 그런 사람들이 더러 있었으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우리 하나님의 성령으로 씻음을 받고 거룩해져서 의롭다 함을 받았습니다. (고린도전서 6장 9~11절) 

 

[관찰]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온전히 섬기고 이방민족의 영향을 적게 받았을 때는 이 모든 것들이 죄임을 알고 멀리 했었는데 이방민족에게 주권을 뺏기고 이방문화가 범람하자 죄에 대한 기준이 무너졌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그리스, 로마 문화 속에 살았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현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에게도 적용됩니다. 세상 문화 속에 살아가다보면, 주변 사람들이 그러한 행동을 거리낌 없이 행하다보면 그것이 죄인지 모르고 자연스럽게 물들기 때문에 누군가는 그것이 죄라는 것을 알려줘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이 회개하고 성령으로 씻음을 받고 거룩해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기도]

주님~ 죄를 분별할 수 있는 영안을 주시고 죄를 짓고 그대로 머물지 않게 하시고 주님 앞에 회개하게 하소서. 그리고 죄로 인해 삶이 무너지고 있는 이들에게 죄의 문제를 말할 수 있고 죄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