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밤이나 낮이나 https://youtu.be/QP9iqq-FYJ8?t=1587

 

[본문]

19 내가 모든 사람에 대해 자유로우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됐습니다. 이는 내가 더 많은 사람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20 유대 사람들에게 내가 유대 사람처럼 된 것은 유대 사람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나 자신이 율법 아래 있지 않지만 율법 아래 있는 사람들에게 내가 율법 아래 있는 사람처럼 된 것은 그들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21 내가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율법을 떠난 사람이 아니지만 율법 없는 사람들에게 율법 없는 사람처럼 된 것은 그들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22 연약한 사람들에게 내가 연약한 사람처럼 된 것은 연약한 사람들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내가 여러 사람에게 여러 모양이 된 것은 어떻게든지 몇 사람이라도 더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23 내가 복음을 위해 이 모든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내가 복음이 주는 복에 참여하기 위함입니다. (고린도전서 9장 19~23절) 

 

[관찰]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됐다는 바울의 고백에서 예수님이 이땅에 우리를 섬기러 내려오셨다는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우리들의 눈 높이에 맞게 비유로 설명하시고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셨던 예수님의 모습이 바울의 고백속에 들어난 것은 성령께서 바울안에 일하셨기에 그분의 성품이 자연스럽게 드러난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적용]

어떤 사람과 교제하느냐에 따라 나의 성향과 성품이 달라짐을 오늘 바울사도의 고백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성령께서 나의 생각과 말을 주장하면 성령님의 성품이 자연스럽게 드러나게 되고 세상의 욕망과 가치관을 자주 접하면 세상이 생각과 성향이 드러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 주님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이 땅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일이었기에 바울도 그분의 우선순위에 맞춰 생각과 행동을 바꿔나갔던 것 처럼 우리를 그리스도인으로 부르신 주님의 가치관우 삶의 우선순위가 저에게도 자연스럽게 역사하길 소망합니다. 

 

[기도]

성령께서 기뻐하시는 일이 내가 기뻐하는 일이 되고, 성령께서 안타까워하는 영혼에 대한 시각이 나의 시각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세상의 말투와 성향이 드러나기 보다는 주님의 성품이 드러나는 삶이 될 수 있도록 주님께서 인도하시고 이끌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