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너는 내 아들이라 https://youtu.be/QP9iqq-FYJ8?t=2270

 

[본문]

2 여러분이 나에 대한 모든 것을 기억하고 있고 또 내가 여러분에게 전해 준 대로 전통을 굳게 지키므로 내가 여러분을 칭찬합니다. 

3 이제 나는 여러분이 모든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이시며 여자의 머리는 남자이며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깨닫기 원합니다.

11 그러나 주 안에서는 남자 없이 여자가 있을 수 없고 여자 없이 남자가 있을 수 없습니다. 

12 여자가 남자에게서 난 것같이 남자도 여자의 몸에서 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서 났습니다. (고린도전서 11장 2~3, 11~12절) 

 

[관찰]

오늘 본문은 어떻게 가정이 주님 안에서 하나되야할지 그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게 합니다. 여자의 머리는 남자이고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라고 바울은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높고 낮음의 관점이라기 보다는 어떻게 연결되고 하나되는지에 대한 설명 같습니다. 성부(하나님), 성자(예수 그리스도),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이라고 하는 것 처럼 그리스도와 하나님은 동등된 분이십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는 한 가정을 이루면 한몸이 된다고 했습니다. 

여자 = 남자, 그리스도=하나님

하나님이 아담(남자)를 창조하시고 그의 갈비뼈로 하와(여자)를 만드셨기에 남자는 하나님에게서 났고 여자는 남자에게서 났습니다. 또한 후손들은 여자를 통해 남자가 태어났기에 “남자 없이 여자가 있을 수 없고 여자 없이 남자가 있을 수 없다"고 바울은 기록했습니다. 

결국 여자=남자 → 그리스도=하나님 이렇게 연결되고 하나되는 원리가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가정의 이상적인 모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적용]

부부가 관계가 좋다고 가정이 완전한게 아니라 남자와 하나님과의 관계가 온전히 연결되어 있어야 가정이 영적인 공급을 받는다는 사실을 말씀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가정의 영적인 상태가 가장의 영적인 상태와 직결된다는 메세지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세상에서 자리잡고 잘 살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의 영적인 강건함이 아내에게 연결되고 자녀에게 까지 연결됨을 기억하며 오늘 하루도 주님 안에서 온전히 연결된 삶을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기도]

주님께 연결되어 영적인 공급을 받으며 살아가는 삶을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주님 없이는 주님의 인도하심 없이는 가정이 세상의 바다 한 가운데 표류할 수 있으니 주님이 선장되셔서 이 항해를 안전하게 이어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