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하나님의 은혜 https://youtu.be/QP9iqq-FYJ8?t=4190

 

[본문]

1 내가 만일 사람의 언어와 천사들의 말을 한다 할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울리는 징이나 소리 나는 꽹과리와 같을 뿐입니다. 

2 내가 만일 예언하는 은사를 가지고 있고 모든 비밀과 모든 지식을 알고 또 산을 옮길 만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 할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나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3 내가 만일 내가 가진 모든 것으로 남을 돕고 또 내 몸을 불사르게 내줄지라도 내게 사랑이 없으면 나는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고린도전서 13장 1~3절) 

 

[적용]

오늘 본문은 신앙생활을 하는 나의 삶 가운데 사람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있는지 돌아보게 합니다. 습관적으로 교회는 오고가는데 영혼들에 대한 갈급함과 사랑의 눈이 가리워져 있지 않는지, 맡겨진 사역이기 때문에 열심으로 섬기고 있지만 그 안에 기쁨이나 사랑이 충만함으로 채워져 있는지 돌아봅니다. 

 

[기도]

아무리 능력이 뛰어 나더라도 주님이 주신 사랑이 내 안에 없다면, 영혼을 사랑하는 갈급함이 없다면 주님께는 아무런 열매없는 나무일 뿐 임을 말씀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맡겨주신 사역을 감당하게 하시고 어떻게 맡겨주신 사역을 지혜롭게 감당해야할지 보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