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성령이 오셨네 https://www.youtube.com/watch?v=WBcuDYeP0IY

 

[본문]

11 왕의 칙서의 내용은 이러했습니다. “모든 성에서 유다 사람들이 모여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다. 만일 어떤 민족이나 지역이 유다 사람들을 친다면 그들을 멸망시키고 죽이고 여자와 어린아이와 함께 그 군대를 섬멸시키고 그들의 재산을 약탈해도 된다.” 

12 유다 사람들이 아하수에로 왕의 모든 통치 구역 안에서 이렇게 할 수 있도록 정해진 날짜는 열두째 달, 곧 아달 월 13일이었습니다. 

13 이 칙서의 사본이 모든 지방에서 법률로 제정되고 모든 민족에게 공포됨으로써 유다 사람들은 그날 그들의 적들에게 원수를 갚을 준비를 했습니다. 

14 왕의 말을 탄 특사들은 왕의 명령에 따라 급히 달려갔습니다. 칙서는 수산 궁에도 공포됐습니다. (에스더 8장 11~14절) 

 

[관찰]

하만의 계략으로 이스라엘 민족이 멸망당할 위험에 처했었지만 모르드개의 충정심과 에스더 왕비의 결단을 통해 벗어나게 됩니다. 특별히 아하수에로 왕이 내린 칙서의 내용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을 죽음에서 구원할 증서가 되었습니다. 마치 우리가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였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믿으면 죽음에서 구원받을 수 있다는 구원의 메세지가 아하수에로 왕의 칙서에 담긴 메세지와 같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적용]

하나님의 구원의 메세지가 구약_에스더 안에도 담겨있음을 오늘 본문을 통해 묵상합니다. 모르드개의 믿음이 이스라엘을 구원하였던 것 처럼 나의 믿음의 고백이, 믿음으로 변화된 삶이 가족, 주변 이웃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고 그 방법은 나의 상상을 뛰어 넘는, 예상하지 못한 놀라운 방법으로 임하시게 될 것을 믿습니다. 

 

[기도]

페르시아 포로 생활 가운데 이스라엘 민족을 지키셨던 것 처럼, 주변국의 전쟁과 인플레이션의 공포 가운데 살아가는 대한민국 백성들을 긍휼히 여겨 주시고 회복의 역사를 경험하게 하소서. 회복의 과정을 통해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주님의 도우심이 필요함을 고백하는 주의 백성들이 일어나게 하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