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 거룩하신 하나님 https://youtu.be/-nohiM7XlvY?t=3

 

[본문]

19 주를 두려워하는 자를 위하여 쌓아 두신 은혜 곧 주께 피하는 자를 위하여 인생 앞에 베푸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 

20 주께서 그들을 주의 은밀한 곳에 숨기사 사람의 꾀에서 벗어나게 하시고 비밀히 장막에 감추사 말 다툼에서 면하게 하시리이다 

21 여호와를 찬송할지어다 견고한 성에서 그의 놀라운 사랑을 내게 보이셨음이로다 

22 내가 놀라서 말하기를 주의 목전에서 끊어졌다 하였사오나 내가 주께 부르짖을 때에 주께서 나의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셨나이다 

23 너희 모든 성도들아 여호와를 사랑하라 여호와께서 진실한 자를 보호하시고 교만하게 행하는 자에게 엄중히 갚으시느니라 

24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 강하고 담대하라 (시편 31편 19~24절) 

 

[관찰]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을 위해 은혜를 쌓아두신다는 말씀을 보며 하나님은 왜 당신을 두려워하는 자들에게 은혜를 쌓아두신다고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산다는 것은 그분이 항상 지켜보고 계시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산다는 것이며, 내가 어떤 행동을 할 때 하나님이 기뻐하실지, 싫어하실지 생각하며 사는 삶일 것입니다. 세상의 기준에 맞추어 살아가지 않기에 불편할 것이고 사람들의 눈으로 보면 답답한 모습이 많을 수 있지만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세상 속에서 구별되어 살려는 노력이 칭찬할만한 모습이기에 주를 두려워하는 자들에게 은혜를 쌓아두신다고 말씀하신것이라 생각됩니다. 

 

[적용]

주를 생각하며 사는 삶, 주님이 기뻐하실만한 행동을 하는 삶을 살기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할지 묵상해봅니다. 중요한 일을 앞두고, 중요한 의사결정을 해야하는 순간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이 어디인지 기도하는 습관이 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떠오를 때 주님께서 그를 위해 기도하라고 주신 마음이라 여기고 기도하겠습니다. 

 

[기도]

거룩한 습관이 삶 가운데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 도와주세요.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삶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