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1 사람들이 오랫동안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바울이 일어나 그들 앞에 서서 말했습니다. “여러분, 크레타 섬에서 항해하지 말라는 내 충고를 들었더라면 이런 타격과 손실은 입지 않았을 것입니다. 22 그러나 이제 내가 여러분에게 당부합니다. 여러분 가운데 아무도 목숨을 잃지 않고 배만 손상될 것이니 안심하기 바랍니다. 23 어젯밤 내 하나님, 곧 내가 섬기는 하나님의 천사가 내 곁에 서서 24 ‘바울아, 두려워 마라. 네가 마땅히 가이사 앞에 서야 한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모든 사람들의 생명을 네게 맡겨 주셨다’라고 하셨습니다. 25 그러니 여러분, 안심하십시오. 나는 하나님을 믿으니 내게 말씀하신 대로 이뤄질 것입니다. 26 그러나 우리는 밀려서 어느 섬에 닿게 될 것입니다.” (사도행전 27:21~26)

[관찰]

바울은 함께 배를 타고 가는 로마군인, 죄수 모두가 안전하게 육지까지 이를 수 있도록 하나님께 계시받은 말씀을 전하며 그들을 안심시켰습니다. 풍랑에 수 많은 짐들을 바다에 던지고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한 상황 가운데 바울은 그들에게 하나님의 메세지를 전해주었고 모두 살아서 육지까지 갈 수 있다는 소망을 심어 주었습니다. 

[적용&기도]

인생 가운데 풍랑을 만날 때, 어려운 순간을 지나갈 때 내가 처한 상황을 비관하거나 낙담하기 보다는 하나님이 이러한 상황을 통해 어떻게 일하실지 기도하고 기대하는 믿음이 필요함을 오늘 본문을 통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나의 눈으로는 해결책이 보이지 않는 순간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담대히 하루하루를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