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 그러므로 여러분이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심을 받았으니 위에 있는 것들을 추구하십시오. 거기에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아 계십니다. 2 위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땅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지 마십시오. 3 여러분은 이미 죽었고 여러분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4 여러분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 여러분도 그리스도와 함께 영광 가운데 나타날 것입니다. 5 그러므로 땅에 속한 지체들을 죽이십시오. 그것들은 음행과 더러운 것과 정욕과 악한 욕망과 탐심입니다. 탐심은 우상 숭배입니다. (골로새서 3:1~5)

[관찰]

바울은 고린도교인들의 마음속에 어떤 갈등이 있는지 분별하여 그들에게 무엇을 추구하며 살아야할지 권면합니다. "위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고 땅에 있는 것들을 생각하지 마십시오." 땅의 것이란 죄의 모습들(음행, 악한 욕망, 탐심 등)을 의미하고, 위에 있는 것은 그리스와 함께 하는 삶(하나님 사랑, 사람 사랑)을 의미합니다. 

[적용]

위에 것을 추구하며 사는 삶, 옛 사람은 버리고 새 사람이 되어 살아가는 삶이 이땅에서 그리스도인이 꿈꾸며, 추구해야하는 삶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이 과정이 성화의 과정이며, 성령께서 인도하는대로 따라가는 삶이며, 이 땅 가운데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이상적인 모습일 것 입니다. 비록 이상과 현실의 차이 때문에 낙심할 때도 있지만 차이를 알고 줄여 나가기 위해 애쓰는 것이 주님이 원하시는 모습이라 생각됩니다. 

[기도]

주님~ 위에 것들을 생각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영안을 열어주소서. 무엇이 옳은 길인지, 무엇이 하나님이 원하시는 길인지 생각하고 분별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매일의 삶의 저희 생각을 지켜주소서. 때로 땅의 것을 추구하며, 죄의 길로 접어들지라도 그냥 두시지 마시고 다시금 위를 바라보고 제가 가야할 길을 걸어갈 수 있게 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