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7 예수께서 길에 나가실새 한 사람이 달려와서 꿇어 앉아 묻자오되 선한 선생님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18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나를 선하다 일컫느냐 하나님 한 분 외에는 선한 이가 없느니라 19 네가 계명을 아나니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둑질하지 말라, 거짓 증언 하지 말라, 속여 빼앗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였느니라 20 그가 여짜오되 선생님이여 이것은 내가 어려서부터 다 지켰나이다 21 예수께서 그를 보시고 사랑하사 이르시되 네게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가서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22 그 사람은 재물이 많은 고로 이 말씀으로 인하여 슬픈 기색을 띠고 근심하며 가니라 (마가복음 10:17~22)

[관찰]

청년은 수 많은 율법은 지켰지만 중요한 순간 그의 선택은 예수님이 아니라 제물이었습니다. 그를 지탱해줬던 힘,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힘,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할 수 있는 힘... 세상에 살아가면서 그의 필요를 채워줬던 것이 제물이었기에 쉽게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청년이 그렇게 많은 제물을 가질 수 있었던 것은 누군가에게 돌아가야할 몫이 그에게 왔기 때문에 예수님은 원상태로 돌려 놓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적용]

물질은 한 사람에게 몰리면 다른 누군가가 부족할 수 있다는 점, 물질을 의지하게 되면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게 된다는 점을 본문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나의 물질은 건강한 상태인가? 누군가에게 돌아가야할 몫이 나에게 온것은 없을까 점검해봅니다. 또한 나는 중요한 순간에 내 힘으로(나의 물질로) 문제를 해결하려 하는지 아니면 하나님께 먼저 기도하고 그분을 의지하는지 돌아봅니다. 

[기도]

물질에서 자유하며, 오직 주님만 의지하며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주님만이 나의 인도자가 되어 주시고 주님만이 나의 도움이 되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