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8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 내지 못하였나이까 29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마가복음 9:28~29)

[관찰]

귀신들린 아이를 고치기 위해 제자들이 동분서주했지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였습니다. 이 때 예수님이 오셔서 그 아이에게 있는 귀신을 꾸짖어 쫓아 주시고 그 아이의 말못하였던 병을 고쳐주셨습니다. 예수님을 따라 다니며 수 많은 이적을 경험한 제자들은 어떻게 해도 능력이 나타나지 않았던 자신들의 문제가 무엇인지 예수님께 물었습니다. 이에 예수님은 "기도 이외에는 어떠한 방법도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으로 부터 능력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깊은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적용]

예수님은 어떠한 마음과 소원으로 아이를 위해 기도하셨을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아이의 영혼을 사랑하고 긍휼히 여기는 간절한 마음으로, 아이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온가족들의 아픔을 생각하며, 그리고 주변에서 이 사건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사람들의 영혼을 위하여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필요하다는 기도를 드리셨을 것 같습니다. 

나는 어떤 마음으로 기도드리는가 잠시 생각해봅니다.

단순히 현상을 바라보고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기도해왔던 것 같습니다.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 영혼을 안타까워하는 마음으로 기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기도란 영혼을 구원하는 목적에 맞닿아 있어야한다는 사실을 오늘 본문을 묵상하며 깨닫게 됩니다. 

[기도]

영혼을 바라보며,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도하게 하여주소서. 저의 관점과 시선을 바꿔주사 주님의 마음으로 기도하는 훈련이 되게 하여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예수님의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