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20유다와 이스라엘의 인구가 바닷가의 모래 같이 많게 되매 먹고 마시며 즐거워하였으며 21솔로몬이 하수에서부터 블레셋 사람의 땅에 이르기까지와 애굽 지경에 미치기까지의 모든 나라를 다스리므로 그 나라들이 공을 바쳐 솔로몬의 사는 동안에 섬겼더라 (열왕기상 4:20~21) 

[관찰]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고 주님을 위해 예배드리는 일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 솔로몬에게 하나님은 큰 축복을 내려 주십니다. 그가 받은 축복은 이스라엘 역사에 한번도 없었던 태평성대였는데 유다와 이스라엘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곡식은 풍성하고 가축들은 무럭무럭 자라 그 누구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한 사람이 바로 마음을 정하여 하나님과 관계를 회복하자 그의 삶 뿐 아니라 그의 백성까지 동일한 축복을 누림을 보게 됩니다. 

[적용]

하나님 앞에서 바로 서고자 하는 나의 결단이 나의 삶 뿐 아니라 나의 가족, 내가 속한 공동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고 그분 앞에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하는 것, 그 삶 가운데 하나님을 경험하고 그분을 찬양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이땅에서 지속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나의 힘과 의지로는 할 수 없으나 주님의 은혜로, 주님의 도우심으로 그렇게 살아갈 수 있기를 원합니다. 

[기도]

천지를 창조하시고 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의 지혜가 저의 삶 가운데 임하길 소망합니다. 사람들의 지식과 경험을 뛰어 넘는 하나님의 지혜를 구합니다. 나의 유익과 만족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오직 주님의 나라와 주의 사람들을 섬기기위해 필요한 지혜를 저에게도 허락하여 주소서. 욕망에 눈이 멀어 그것을 놓치지 않게 하시고 오직 주의 인도하심 가운데 걸어갈 수 있도록 저의 발걸음도 지켜주소서. 

+ Recent posts